우리공사의 사회공헌활동은 따뜻한 세상, 함께하는 세상,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적인 나눔 운동입니다.
전기안전의 가치에 이웃사랑의 가치를 더하는
국민행복 지킴이 KESCO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창립 이후 지난 45년 동안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는 물론, 전기 설비의 안전 진단과 검사, 점검, 연구, 교육, 홍보 활동을 통해 국가 산업발전과 안전 문화 확산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공사의 중장기 경영방안인 ‘비전2030’ 전략을 수립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에 이바지할 ‘사회적 가치’ 추진 체계를 새롭게 정비했습니다.‘안전복지’와 ‘지역상생’이라는 큰 틀을 구축했습니다.
농어촌지역 안전 환경 개선을 위한 ‘1사1촌 그린타운 봉사활동’을 비롯해, 전기사고로 화상을 입은 어린이들을 위한 ‘미리야 힘내’ 지원 사업까지 취약계층 안전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30여 곳의 지역 주민쉼터에 안전수칙을 담은 led시계를 전달하고,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초등학교 앞 횡단보도에 ‘옐로카펫’도 설치했습니다.미세먼지 피해가 큰 일부지역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는 마스크와 각종 생활용품이 담긴 ‘안전키트 상자’를 전해주기도 했습니다.
농산물 판로 확대, 사회적 기업 구매 지원 들을 통해 지역경제 살리기에도 앞장섰습니다.
지역 농산물 무인판매대를 설치하여 직원들에게 판매하고 여분의 농산물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 주민들을 위해 기증했습니다. 나아가 대학생 재능기부 활동을 지원해 지역아동센터 학습지도 프로그램인 ‘희망공부방’ 사업을 펼치며, 대학생들에게는 장학금 지원을, 취약계층 자녀들에게는 멘토링 학습 이용 기회를 넓혀 주었습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전국 60개 사업소 3천여 명의 kesco 임직원들은 국민 안전과 이웃 사랑을 위해 부지런히 여러분 곁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전기안전공사는 국민 여러분 곁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서겠습니다.
‘전기안전’이라는 본연의 가치에 사람의 가치를 더해 보다 나은 국민의 기관이 되도록 쉼 없이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